은근히 많은 구매가 일어난다는 HP 오멘 16 단점 및 후기를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. 정말 구매할 만한 노트북인지 알아보고 같이 비교해볼만한 노트북은 무엇이 있는지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.
HP 오멘 16 Preview
HP 오멘 16 후기
● 고객 종합 평가
- 평점: 5.0/5.0
- 후기 건수: 419건
● 제품 특징
- 정확하게 게이머를 타겟팅 하여 제작된 노트북으로 최신 유행 게임까지 충분히 커버할 수 있는 스펙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.
- 인텔 i7급에 맞먹는 라이젠 AMD 7급의 CPU와 최대 4,800MHz까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메모리 탑재로 상당한 그래픽을 요하는 게임까지 문제없이 실행가능합니다. 덕분에 각종 영상 및 3D 입체 편집 프로그램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- 빛이 실제로 사물에 반사되고 투과되는 과정을 리얼하게 구현함으로써 실제보다 더 현실 같은 화면을 재현했습니다.
- 덕분에 게임의 몰입도를 극대화 했으며, 어두운 곳에서 비춰오는 불빛이 반사되는 모습도 생생하게 시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
● 대표 후기
- 후기 1. 윈도우 OS가 이미 깔려있기 때문에 제품을 받고나서 사용자가 직접 설치해야 할 것들이 별로 없습니다.
- 다른 평가를 들어보면 소음이 많다고 하는데, 제가 느끼기에는 일반 노트북과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. 디아블로 4 풀옵션도 잘 돌아갈 수 있을 정도로 가격 대비 성능이 좋다고 느꼈습니다.
- 후기 2. 배틀그라운드, 워존, 오버워치 등 요즘 많이들 하는 게임은 모두 잘 돌아간다고 보시면 됩니다.
- CPU 온도도 보통 70도 정도 되고, 만약 쿨링패드를 같이 쓰면 60도 정도로 유지될 수 있어서 무척 안정적입니다.
HP 오멘 16 단점
오멘 노트북의 단점은 주로 성능이나 스펙적인 측면보다는 물리적인 면에 있습니다. 따라서 해당 단점이 경우에 따라서는 큰 단점으로 느껴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.
키보드 배치
- 대표적으로 조금 번거롭다고 이야기 되는 것이 바로 전원키입니다.
- DELETE 키가 전원 옆에 배치되어 있어 간혹 실수로 누르는 경우가 있어서 일부 번거롭다는 평가가 있습니다. 그리고 다른 노트북과 배치가 조금씩 다르다 보니 전원 버튼을 찾기가 조금 난해하다는 평가입니다.
무게
- 약 2.35KG로 여타 1KG 수준의 노트북보다 무겁다는 것이 단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. 그래서 책가방에 넣었을 때 조금 더 무겁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.
- 다만 이동이 잦지 않다면 성능 스펙이 우수하기 때문에 큰 단점은 아니라고 이야기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.
그렇다면 장점은?
원탑의 가성비
- 상당히 고급 라이젠 CPU가 장착되어 있고, 프레임드랍이 없는 상태에서 윈도우 OS까지 설치되어 있어 사용자 입장에서는 무척 편리하다는 평가입니다.
- 또한 이 같은 고성능을 발휘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발열도 공기 전도율 향상으로 빨라져 안정적인 온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
빠른 부팅속도
- 눈 깜짝할만한 사이라는 말이 어울릴 정도로 부팅속도가 우수합니다.
뛰어난 그래픽
- 높은 성능만으로만 특징을 자랑하던 노트북과는 다르게 스펙과 그래픽 모두를 잡았다는 평가입니다.
- 그래서 비록 게이밍을 위해서 제작이 되었지만 영상이나 이미지 등의 편집작업에도 손색이 없는 범용 노트북입니다. 광시야각과 IPS 패널 탑재 등으로 편안한 화면도 큰 장점으로 꼽힙니다.
대표 브랜드 비교
그 외 대안제품 TOP2
● 고객 종합 평가
- 평점: 5.0/5.0
- 후기 건수: 1,232건
● 제품 대표 특징
- 흔히 M1 칩도 압도적인 성능으로 칭송을 받는데, 그것보다 약 20% 추가적으로 성능이 개선된 M2 칩을 사용해서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입니다.
- 게이머는 물론 전문 편집가나 개발자 분들은 맥북 프로가 없으면 안된다고 할 정도로 보편화된 제품이기도 합니다.
- 훌륭한 스펙에 걸맞게 배터리 지속시간 역시 최대 20시간에 달해 자주 충전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크신 분들에겐 더없이 좋은 모델입니다.
● 제품 대표 후기
- 후기 1. 이렇게 높은 성능을 적용했음에도 쿨링팬 하나 없다는 게 신기할 따름입니다. 그런데 여기에 전력 효율성도 챙겼다니 그야말로 신급의 노트북입니다.
- 기존의 M1 모델에 비해서 효율이 더욱 좋아진 것은 다양하고 다중 코어 CPU 및 10코어 GPU 등으로 프로그램 실행 속도나 화면의 퀄리티 등에서 흠잡을 곳이 거의 없다고 보여집니다.
- 후기 2. 용량별로 가격차이가 좀 나는 편인데, 대량으로 정보를 저장할 것 아니면 256GB 짜리로 시작하셔도 좋습니다.
- 기존에 사용하던 노트북이 에이수스것이었는데, 생각보다 빨리 다는 배터리 때문에 은근히 스트레스를 받았거든요. 거의 웬종일 써도 배터리가 안다는게 그저 신기할 따름입니다.
- 후기 3. 아이폰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한 번 써보시면 그 매력에서 헤어나오기 힘들 것입니다. 사진첩부터 해서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는 정보에 접근하기 무척 쉽습니다.
- 고스펙 원하시는 분들은 맥북 에어보다 프로 구매하시는 게 훨씬 나을거에요. 가격도 이정도만 착한 수준입니다.
● 고객 종합 평가
- 평점: 5.0/5.0
- 후기 건수: 38건
● 제품 대표 특징
- 보통 게임이나 작업 용도의 고성능 노트북은 무겁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는데, 이런 상식을 깬 모델이기도 합니다.
- 또한 군에서 사용하는 장비만큼 우수한 내구성을 지닌 제품으로 약간의 충격이나 스크래치에도 끄덕 없습니다. 실행시키는 컨텐츠의 종류에 따라 싱크를 맞추는 적응형 싱크기능 지원으로 가장 이상적인 구현화면을 보여줍니다.
- 게임, 일상 업무 용도의 가장 최적화된 절충점이라고도 할 수 있는 i5급 CPU를 장착했습니다.
- 그리고 최대 4,800MHz의 클럭 수로 높은 성능을 발휘해야 할 때 거침없이 발휘합니다. 기존 SSD보다 더 개선된 형태의 NVMe SSD를 채택해 데이터를 읽고 쓰는 것이 수월하며, 내장된 슬롯으로 언제든지 스펙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.
- 중요한 프로세싱과 그렇지 않는 것을 명확하게 나누어 로딩 효율을 극대화한 MUX 스위치를 탑재한 것도 특징입니다.
- 이는 곧 배터리 지속성과도 연계가 될 수 있고, GPU 성능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.
Cont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