요즘 집에서도 커피를 즐기려는 분들 많으셔서 그런지 필립스 1200 2200 차이 에 대해서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.
필립스 커피머신은 입구가 넓어서 세척하기 편하고 한 번 추출할 때 상당히 많은 양을 추출할 수 있어서 인기가 있어요.
그렇다면 본격적으로 1200, 2200 두 모델에는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알아보고, 후기도 비교해볼게요. 그리고 필립스 외에 비교해볼만한 또다른 커피머신은 무엇이 있는지까지 알려드릴테니 끝까지 읽어주세요!
필립스 1200 2200 차이 핵심
가성비 차이
- 필립스 커피머신은 넘버가 높아질수록 고급형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 그래서 2200이 1200에 비해 고급형 제품입니다.
- 1200은 보급형으로 제작된 제품인데요, 중요한 것은 가장 핵심적인 기능이라고도 할 수 있는 커피 추출 기능을 담당하는 장치는 최고급 등급의 머신이든 보급형 제품이든 동일하다는 특징이 있다는 것입니다.
- 따라서 가성비 면에서는 1200이 가장 으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.
우유 거품기 유무
- 1200과 2200의 가장 큰 차이점은 라떼를 제조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. 2200은 우유 거품기가 탑재되어 라떼 제조가 가능하지만, 1200은 불가능하다는 것이 핵심 차이점입니다.
- 이 기능 외의 다른 측면에서는 차이점이 거의 없습니다.
필터 차이
- Philips 2200 시리즈와 1200 시리즈의 주요 차이점은 아쿠아 클린 필터의 존재입니다. 2200 시리즈는 칼슘 성분을 제거하여 깨끗한 물로 커피를 추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
- 이 필터는 커피 5,000잔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, 그 후에 교체해야 합니다.
총정리: 굳이 라떼까지 안마셔도 된다, 가성비 제품이 좋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1200을 구매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. 하지만 부드럽고 달달한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2200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 아래에서 확인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두 모델의 가격 차이는 약 12만원 선입니다.
필립스 SPEC 요약
직접 제품 서치해보기!
필립스 상세 설명 & 후기
1. 필립스 1200 시리즈
● 고객 종합 평가
- 평점: 5.0/5.0
- 후기 건수: 3,618건
● 제품 특징
- 이 필립스 가정용 에스프레소 기계는 저렴한 옵션입니다. 갓 갈아낸 커피 원두를 선택하는 것은 캡슐을 사용하는 것에 비해 장기적으로 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.
- 필립스는 90~98도의 수온을 유지하는 독특한 아로마 추출 시스템을 개발해 맛있는 커피를 빠르게 끓일 수 있는 완벽한 온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 Philips는 커피 양조 공정의 속도를 테스트했습니다.
- 필립스 커피 머신이 다른 것들과 다른 점은 100% 세라믹 분쇄기입니다. 세라믹 재료는 강한 내구성을 제공하며 장기간 미세하고 일관된 연마 성능을 제공합니다. 또한 금속 분쇄기에 비해 마모가 61% 적습니다.
- 또한 기계를 별도로 청소할 수 있어 청소 및 유지관리가 번거롭지 않습니다. 품질이 낮은 그라인더를 구입하면 관리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고, 심지어 커피 가루가 사방으로 날리는 경우도 있습니다.
- 커피머신을 구매할 때는 쉽게 분리하고 청소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수입니다.
● 제품 대표 후기
- 후기 1. 사용법이 무척 간단하고, 아로마나 물의 양 또한 버튼 한번 누르는 것으로 조절할 수 있다보니 굉장히 편리합니다.
- 추출 그룹도 분리세척이 가능해서, 7일 간격으로 한번씩 빼서 닦아주면 됩니다. 원두만 신선한 것이 준비되면 완벽하다고 해야 할 것 같습니다. 무상 AS도 2년간 제공된다고 하니, 품질 걱정은 없을 듯 합니다.
- 후기 2. 닦기가 번거로울 것 같아서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, 제품 받아보니 기우였습니다. 오히려 속시원히 세척이 가능하다보니 잘 샀다는 생각이 드네요.
- 매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생각날때마다 한번 씩 물세척해주시고, 주말에는 조금 세심하게 닦아주면 문제없습니다.
- 후기 3. 커피 만들어 마시는 재미를 알게 해준 제품이에요. 가격도 비싸지 않고, 기능성도 우수해서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.
- 딱 하나 단점을 굳이 짚자면 조금 소리가 크긴 합니다. 그래도 항상 나는 소음이 아니니까 감수할 만 합니다.
2. 필립스 라떼클래식 2200
● 고객 종합 평가
- 평점: 5.0/5.0
- 후기 건수: 1,205건
● 제품 특징
- 2200 시리즈의 Philips EP2221/43 모델은 에스프레소, 커피, 카푸치노, 그리고 라떼 마키아토의 네 가지 다른 종류의 음료를 준비할 수 있는 놀라운 커피 메이커입니다.
- 아로마 추출 시스템 덕분에 수온을 90~98도로 유지하고, 수분 공급 속도를 조절해 추출 온도와 아로마 추출의 완벽한 균형을 이뤄 가장 맛있는 커피가 탄생했습니다.
- 커피를 만드는 것은 버튼을 누르는 것만큼 간단합니다. 아이스 아메리카노, 카푸치노, 라떼 마키아토는 에스프레소 버튼을 누르세요. 뜨거운 아메리카노는 커피 버튼을 누르세요.
- 우유를 찌려면, 스팀 노즐을 사용한 다음 에스프레소에 부어 맛있는 카푸치노를 만듭니다.
- 필립스 2200 시리즈 라떼 클래식은 100% 세라믹 그라인더로 커피 원두 본연의 향을 유지해주는 것이 특징입니다. 세라믹 소재는 내구성이 뛰어나고 장기간 일관되고 균일한 분쇄 성능을 보장합니다.
- 12단 분쇄기로 취향에 맞게 분쇄 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. 그라인더는 최대 20,000잔의 커피에 사용될 수 있는데, 이는 10년 동안 하루에 약 5잔의 커피에 해당합니다.
- 추출부는 수돗물로 쉽게 분리하여 세척할 수 있습니다. 또한 우유 시스템, 물받이, 커피 찌꺼기 등을 식기세척기에서 편리하게 세척할 수 있어 시간을 절약하고 적절한 위생을 보장합니다.
● 제품 대표 후기
- 후기 1. 라떼, 아메리카노, 카푸치노까지 가능한 머신입니다. 스팀의 양도 조절이 가능해서 맛 조절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.
- 이 모든걸 원터치로 조작하기 때문에 내 취향대로 쉽게 제조할 수가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. 카푸치노는 실크 이불처럼 부드럽습니다.
- 후기 2. 같이 탑재된 우유거품기가 굉장히 실용적입니다. 꼭 커피가 아니더라도 다른 음료에도 응용이 가능하더라구요.
- 예를 들면 조카들 놀러왔을 때 핫초코도 타줄 수 있습니다. 특히 제가 알기론 우유 스팀하는게 번거롭고 귀찮다고 하는데, 이 머신으로 하니까 굉장히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.
- 후기 3. 원두분쇄 기능부터 12단계로 설정할 수 있다보니 사용자 맞춤형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.
- 아로마 필터가 있어서 기존에 사용하던 커피머신 보다 훨씬 깨끗하고 위생적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. 항상 깔끔한 물로 내려주니 심리적으로도 커피 맛이 더 좋아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.
같이 읽어볼만한 컨텐츠
Cont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