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름마저 아름다운 삼성 가성비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g5 32인치 단점 및 장점에 대해서 파헤쳐 보려고 합니다. 또 구체적인 후기와 스펙은 어떻고, 대안으로 생각해볼 수 있는 제품은 무엇이 있는지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오디세이 g5 preview
오디세이 g5 32인치 단점
40만원 미만으로도 구매할 수 있는 g5는 단점이 거의 없다고 이야기 할 정도로 퀄리티가 우수한 제품입니다. 그럼에도 굳이 단점을 찾아보자면 다음과 같은 사항들입니다.
심심한 디자인
- 아름다울 것 같은 이름과는 다르게 디자인에 조명이 없어서 단조롭다는 평가가 있습니다.
- 또한 화면이 평면이 아닌 곡선 형태인데, 이 부분이 전체적인 조화 측면에서 약간 부자연스럽다는 평가가 있습니다. 다만 디자인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있는 편입니다.
크롬캐스트 해상도
- 간혹 크롬캐스트를 이용해서 영상을 재생할 경우 4K HDR까지 재생이 잘 된다는 특성이 있습니다. 하지만 간혹 한 번씩 깜박임이 있다고 합니다.
- 크롬캐스트 연동 시 정규 모니터 해상도가 아니기 때문인 것으로 추정됩니다.
그렇다면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?
준수한 스펙
- 해상도 2560×1440, 주사율 144Hz, 화면비율 16:9로 상당히 가격에 비해 준수한 스펙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.
- 뿐만 아니라 주사율이 높아 기존의 FHD급 화면에 비해 해상도가 더 높다는 특징이 강점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.
- 반응 속도도 빨라서 FPS 게임 등을 진행하는데 사용할 모니터로도 적합합니다. 배그, 피파, 오버워치 등 인기 게임을 즐기는데도 이상적인 모니터입니다.
프리싱크 기능
- 그래픽카드와의 동기화가 실패했을 때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인풋렉이나 티어링 현상을 제거해줄 수 있습니다.
- 그래서 게임 속 캐릭터나 포탄, 차량이 빠른 속도로 움직이더라도 잔상이 남지 않는 깔끔한 화질을 구현해 줍니다.
개선된 명암
- 어두운 장면도 훨씬 밝게 보실 수 있도록 하는 이퀼라이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. 화면 속에서 숨어있는 적이나 물체등을 더 밝게 보여줌으로써 우리 팀의 승리로 이끄는데 필수품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.
- 조준점 기능도 있어 적이나 목표물을 가상의 총으로 명중시키는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. 여기에 HDR10이 지원도기 때문에 실제 실물과 같은 느낌을 제공하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.
오디세이 G5 C32G54T
● 고객 종합 평가
- 평점: 5.0/5.0
- 후기 건수: 34건
● 제품 주요 특징
- 144Hz의 탄탄한 주사율과 모니터 최신경향성을 그대로 눌러담은 제품. 눈의 굴곡과 유사한 1000R 곡률 덕분에 화면이 더욱 알차게 보이며, 눈의 피로를 최소화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.
- 반응이 무척 빨라 FPS 등 신속함이 생명인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최적화되어 있으며, 178도에 이르는 광범위한 시야각을 자랑하는 훌륭한 스펙을 보유하고 있습니다.
- 반응속도가 별것 아니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, 1ms만 늦어져도 엄청난 차이가 발생합니다. 빠르게 비행하는 물체가 마치 모자이크 처리된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.
- 또한 그래픽장치와의 반응속도 차이를 일치시켜주는 싱크 기능까지 있어 다양한 컨텐츠를 소화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.
● 제품 대표 후기
- 후기 1. 전반적으로 곡률이 상당히 있어보이는데, 표현력이 우수한 것 같습니다. 21:9의 고해상도 영상을 재생하기에 가장 적합한데, 감탄이 나올만큼 훌륭하다고 느꼈습니다.
- 다만 스탠드의 높이가 꽤 낮은 편이며 틸팅이나 피벗 등의 기능이 없습니다. 확실히 게이밍을 타겟으로 나온 제품이라 게임플레이 장면이 무척 부드럽게 넘어갑니다.
- 후기 2. 제품을 받자마자 양품 테스트를 했고, 거뜬히 통과했습니다. 확실한 개방감이 있으며, 선명하고 색감 표현이 사실적이라서 마음에 들었습니다.
- 지금껏 평면형 모니터만 사용하다가 커브드를 사용하게 되다보니 처음에는 적응이 조금 안됐지만, 어느정도 쓰다보니 평면형보다 더 보기 편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.
- 후기 3. 결론적으로는 만족스럽다는 평가를 하고 싶습니다. 그리고 무게도 전에 사용하던 모니터에 비해 가볍다보니 이동 및 설치가 편했습니다.
- 저는 주로 게임이나 검색, 문서편집, 유튜브 용도로 사용하는데 뭣하나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습니다.
대안 제품 TOP 3
추천 이유: 가격대는 조금 더 비싸지만 대부분 게임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돈을 좀 들이더라도 G7로 가는게 확실하다고 평가합니다.
G5와 G7 패널 자체가 달라서 색을 표현하는 능력이나 색감이 상당히 차이가 많이 난다고 합니다. 또한 압도적인 주사율과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지구력 덕분에 G5 대신 자주 언급되는 모델 중 하나입니다.
● 고객 종합 평가
- 평점: 5.0/5.0
- 후기 건수: 76건
● 제품 후기
- 후기 1. 게이머들 입장에서는 주사율이 생명과도 같은데요, 시야각이 구려도 응답속도 하나만으로 최고의 게이밍 모니터로 꼽히기도 하니까요.
- 이 제품은 VA패널을 사용한 제품 중 가장 잔상이 적은 편이라고 평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. 확실히 곡률이 있어서 그런지 몰입감도 좋은 편입니다.
- 후기 2. 스펙상으로도 QLED 지원에 고주사율, HDR600으로 충분히 만족할 만한 스펙입니다.
- 게이밍 모니터가 필연적으로 가지고 있는 잔상문제나 VA패널의 한계가 있지만, 그중에서도 많은 개선을 이루어낸 제품 같다는 생각이 됩니다. 화면이 전환될 때 무척 부드럽다는 느낌이 듭니다. 다만 공간을 조금 차지하기는 하네요.
- 후기 3. 삼성에서 정말 잘 나온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. 스펙을 보면 그렇게 비싼 모델이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.
- 여러가지 이유로 VA패널에 대해 안좋게 생각하고 있었는데, 이 제품을 써보고 나서 생각이 많이 바뀌었습니다. 색감도 전혀 꿀리지 않고 잘 표현하네요.
추천 이유: 삼성, LG 등 꼭 대기업 브랜드 제품이 아니더라도 만족도가 높은 중소브랜드가 있음을 알려주는 제품입니다.
32인치, 165Hz, 1ms 응답속도 등 오디세이 G5 스펙을 대부분 모두 갖추었고, 곡률은 1500R로 안구의 표면과 유사해 피로도를 줄여주는데 적합한 제품입니다. 다양한 게임모드를 지원하기 때문에, 많이 언급되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.
● 고객 종합 평가
- 평점: 5.0/5.0
- 후기 건수: 3,219건
● 제품 후기
- 후기 1. 듀얼모니터로 구성하려고 2대를 구매했는데, 모두 양품이었습니다. 결점 하나도 없었구요, 거의 모든 장르의 컨텐츠를 소화할 수 있는 혜자 제품입니다.
- 중소브랜드에서는 역시 한성이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군요. 자연스러운 화면 연출 덕분에 눈이 편안하다는 느낌입니다.
- 후기 2. 이제 더이상 작은 화면의 저 주사율 제품을 사용하지 못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.
- 서브모니터로 사용하셔도 좋고, 업무용, 게임용, 유튜브 시청용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해도 좋은 모델입니다. 재택근무를 할때가 종종 있는데 업무효율이 팍팍 오를 것 같은 느낌입니다.
추천 이유: 주사율 165Hz, 응답속도 1ms 등 삼성 오디세이 G5 못지않은 스펙을 가졌음에도 중소 브랜드라는 이유로 저평가되고 있는 제품.
실제로 G5와 많이 비교가 되고 있는 모델로, HDR이나 싱크 기능이 갖추어져 있어 가성비 게이밍 모니터로 손꼽이는 제품입니다.
● 고객 종합 평가
- 평점: 5.0/5.0
- 후기 건수: 60건
● 제품 후기
- 후기 1. 게임 플레이하는 화면이 무지 부드럽게 흘러갑니다. 별도로 제가 설정할 것도 없이 현재 제품을 받고나서 1주일 이상 사용중입니다.
- 남편도 모니터 화면을 보더니 자기가 쓰던거랑 바꿔달라고 하네요. 여자 혼자서도 조립할 정도로 설치 어렵지 않습니다.
- 후기 2. 왜 사람들이 게이밍 모니터를 선호하는지 알 것 같습니다. 일반 모니터에는 없는 여러 설정 모드로 게임 장르에 맞추어서 최적화 할 수 있는게 좋네요.
- 모드를 바꾸어가면서 시청해봤는데 확실히 색상표현이나 선명함이 달라요. 모니터를 세로로 세우는 것도 되고 옆으로 눕혀도 되서 너무 자유롭네요.
- 후기 3. 업무와 OTT 시청용으로 병행해가면서 쓰고 있습니다.
- 그동안 노트북으로 보랴 눈이 답답했는데, 속이 뻥 뚤린 것처럼 시원하네요. 부가적으로 삼발이 받침대가 매우 안정적입니다.
같이 읽어볼만한 컨텐츠
Contents